우리 예비부부는 대형 결혼식이 아닌 스몰웨딩을 준비하고 있다. 평균적인 웨딩의 형식이 아니다 보니 고려사항들도 많고 장단점도 뚜렷하다.

스몰웨딩 준비 시 고려사항 🌟
💗 너무 허접한 예식이 되지 않도록 주의할 것
스몰웨딩을 할 수 있는 예식장이 많지 않다 보니, 자칫 잘못하면 너무나도 허접한 예식(마치 돌잔치 같은...)이 될 수도 있다. 그래도 인생에 한번뿐이고, 스몰웨딩이긴 하지만 큰돈을 들이는 만큼 최소한의 격식은 차린 예식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.
💗 스몰웨딩 가능한 예식장
호텔 : 반얀트리, 롯데호텔, 레스케이프, 안다즈 등
레스토랑 : 워킹온 더클라우드, 시그니엘 비채나 등
💗 주변사람들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을 것
스몰웨딩을 준비하다 보면, 주변 지인들을 만날 때 설명해야 하는 일이 생기기 마련이다. 평범한 방식이 아니다 보니 스몰웨딩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하게 되는데, 이때 불편함을 감수하고 시선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.
스몰웨딩 장점 👍
💰 적은 비용
하객의 수가 적기 때문에 식대를 크게 세이브할 수 있으며 장소 또한 대형 웨딩홀에 비해 협소하기 때문에 공간을 꾸미는 데 사용되는 꽃 값도 아낄 수 있다.
😝 높은 퀄리티
적은 수의 하객에 맞춤화된 높은 퀄리티의 식사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. 또한 정말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하객 한 명 한 명에게 안부를 전하고 감사함을 표시할 수 있다.
스몰웨딩 단점 👎
🧧 축의금 수금 불가
대형 웨딩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주변 지인들로부터 받는 축의금일 것이다. 초대를 많이 할수록 많은 축의금을 받을 수 있으며, 이 액수가 웨딩홀대관 비용보다 클 경우 오히려 버는 장사가 되기 때문이다.
🚨 결혼 알림 시 불편함
주변 지인들에게 결혼을 알리는 방법이 불편할 수 있다. 결혼식에 초대하지 않는 만큼, 좋은 퀄리티의 식사대접을 하도록 하자.
이렇게 스몰웨딩 시 고려사항과 장단점을 알아보았다. 대형 웨딩이 아닌 소규모 웨딩을 선택한 예비부부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.